이용요금 확인 & 결제

서비스 정지 (미납)

 

IWINV 서비스의 정기 결제일은 매월 1일이다.

사용자의 신용카드로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면 3일까지 자동 결제시도와 함께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알람을 보낸다.

 

신용카드의 한도초과, 사용정지등 여러가지 사유가 있을수 있으니 신용카드 회사에 연락하여 확인하거나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추가 

등록하여 다시 서비스를 정상화 시킬수 있다.

 

3일간의 서비스 결제기간이 지나고 매월 4일째 00:01 부터 서비스 정지 절차를 진행한다.

서비스가 정지되면 선결제 상품 (도메인, SMS 충전) 제외한 모든 서버 및 서비스의 네트워크가 차단되며 여기서 6일이 더 경과 후 10일째 00:01부터  서비스 해지 절차로 진행된다.

 

본 문서에서는 신용카드 결제 미납으로 인한 서비스 정지에 관한 부분을 설명하고자 한다.

 

 

 

서비스정지 순서

1일 ~ 3일 (정기결제일)

사용자가 등록한 신용카드로 이용요금 자동 결제 시도

사용자의 신용카드로 결제가 되지 않으면 휴대폰으로 결제되지 않는다는 문자 메세지 발송

 

4일 (00:01) ~ 9일 (서비스 정지)

결제가 되지 않아서 서비스 정지 한다는 내용을 사용자에게 LMS 발송

선결제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 네트워크 차단

 

10일 (00:01) ~ (서비스 해지)

서비스 해지 절차로 진행

모든 서버 및 서비스 삭제 (복구 불가능)

 

 

  

서비스 정지에 따른 각 상품별 상태 변화

 서비스 정지

결제후 서비스 다시 시작

서버 : 네트워크 차단

로드밸런서 & 오토스케일 : 네트워크 차단

웹호스팅 : 네트워크 차단

SQL 호스팅 : 네트워크 차단 

대시보드 : 신용카드 변경, 결제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메뉴 접근 차단

도메인 : 선결제 이므로 해당 사항 없음

서버 : 네트워크 연결 (자동복구)

로드밸런서 & 오토스케일 : 네트워크 연결 (자동복구)

웹호스팅 : 자동 연결

SQL 호스팅 : 자동연결

대시보드 : 신용카드 변경, 결제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메뉴 접근 차단 해제 (자동 복구)

도메인 : 선결제 이므로 해당 사항 없음

∗ 서비스 정지상태 (4일 ~ 9일) 에서 다시 결제를 하면 모든 서비스는 자동으로 복구 및 정상화 된다.

 

 

간혹 서비스들이 서비스 정지되었다가 결제후 다시 서비스시작하는 경우 네트워크가 재시작 되는데 이때 서비스가 불안하거나 잘 되지 않을수 있다.

결제 완료후 서비스가 다시 연결될때 사용자는 반드시 서비스가 잘 되는지 체크를 하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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