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DBMS

클라우드 DBMS 이용 매뉴얼 (2024.11. 업데이트)

 

본 매뉴얼은 당사에서 이용하는 DBMS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서비스 신청을 돕는 매뉴얼입니다.

 

이용 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고객은 iwinv 서비스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별도로 백업하고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서비스 사용량을 월 요금에 합산 청구하며, 서비스 개통과 해지가 월 중일 경우 일 요금이 계산되어 익월에 청구됩니다.

※ DB 접근이 필요한 Client Ip 를 IWINV 서비스 관리콘솔의 [허용ip] 설정 항목에 등록해야 Database 연결이 가능합니다.

※ [ 클라우드 DBMS 허용 ip 설정하기 매뉴얼 바로가기 ]

 

 

목차

1. 클라우드 DBMS 계정 설정 페이지

2. 클라우드 DBMS 계정 상세 정보 확인

3. 클라우드 DBMS 계정 디스크 사용량 확인

4. 클라우드 DBMS 계정 리소스 사용량 확인

5. 클라우드 DBMS 계정 다운그레이드/업그레이드 신청 

6. 클라우드 DBMS 계정 서비스 관리 (서비스 삭제, DBMS 재시작, Health Check)

7. 클라우드 DBMS 계정 허용 ip 설정

 


 


1.  클라우드 DBMS 계정 설정 페이지

1) iwinv 회원 로그인 후 콘솔메뉴 접속

 

 

2) 이용중인 DBMS 계정 목록 조회

[ 데이터 베이스 - DB 관리 ]

 

 

3) 이용중인 DBMS 계정 상세 설정

[ 계정 설정 (톱니바퀴)]

 

 

[ 목차 바로가기 ]


 

2. 클라우드 DBMS 계정 상세정보 확인

 

[상세정보]

- 이용중인 DBMS 계정의 신청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보수정]을 누를 경우, 계정의 이름과 설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정보수정]에서도 신청한 도메인은 변경이 불가하며, 도메인 변경을 원하실 경우, 서비스를 새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 목차 바로가기 ]


 

3. 클라우드 DBMS 계정 디스크 사용량 확인

 

[디스크 사용량]

- 선택한 DBMS 계정의 디스크 일일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검색] 버튼을 이용하여 년/월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목차 바로가기 ]


 

4. 클라우드 DBMS 계정 리소스 사용량 확인

 

[리소스 사용량]

- 선택한 DBMS 계정의 리소스 일일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목차 바로가기 ]


 

5. 클라우드 DBMS 계정 다운그레이드/업그레이드 신청

 

[다운그레이드/업그레이드]

- 서버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를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 하기] 버튼을 통해 업/다운그레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요금은 일간 요금제로 계산되며, 변경일 서비스 요금은 가격이 높은 상품 가격으로 계산됩니다.

예) 업그레이드 시, 업그레이드 상품 가격으로 계산됨

예) 다운드레이드 시, 다운드레이드 전 상품 가격으로 계산됨 

 

※ 업/다운로드 진행 시 DB 재시작으로 인해 1~2분가량 순단현상 발생,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 1일 1회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목차 바로가기 ]


 

 

6.  클라우드 DBMS 계정 서비스 관리

 

- 우측 상단 [서비스 관리] 버튼을 통해 이용중인 클라우드 DBMS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중인 DBMS 목록에서 클릭할 경우, 설정하고자 하는 계정을 좌측에서 선택한 후, [서비스 관리] 에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삭제하기


- 해당 클라우드 DBMS 계정이 삭제됩니다.

- 계정 삭제 시,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오니 중요한 자료는 반드시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DBMS_04

2) 데이터베이스 재시작


- 해당 클라우드 DBMS 계정이 재시작됩니다.

- 안전을 위하여 주의사항 숙지 후 [재시작] 기능을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데이터가 유실될 수 있으니 중요한 자료는 반드시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 데이터베이스 재시작 시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재시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재시작 후, 5분 이내 정상 표시가 되지 않는 경우 기술지원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회원 비밀번호를 재차입력한 후 [재시작] 버튼을 누르면 재시작이 진행됩니다.

DBMS_07

- 재시작 기능 실행 시, Health Check 부분이 Restarting 으로 바뀝니다.

- 재시작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Health Check 부분이 다시 Running으로 바뀝니다.

 

 

 

 

[ 목차 바로가기 ]


 

 

7. 클라우드 DBMS 계정 허용 ip 설정

 

DB 접근이 필요한 Client Ip 를 IWINV 서비스 관리콘솔의 [허용ip] 설정 항목에 등록해야 Database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기 매뉴얼을 참고하시어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 클라우드 DBMS 허용 ip 설정하기 매뉴얼 바로가기 ]

 

[ 목차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