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DBMS 이용 매뉴얼 (2024.11. 업데이트)
본 매뉴얼은 당사에서 이용하는 DBMS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서비스 신청을 돕는 매뉴얼입니다.
이용 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고객은 iwinv 서비스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별도로 백업하고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서비스 사용량을 월 요금에 합산 청구하며, 서비스 개통과 해지가 월 중일 경우 일 요금이 계산되어 익월에 청구됩니다. ※ DB 접근이 필요한 Client Ip 를 IWINV 서비스 관리콘솔의 [허용ip] 설정 항목에 등록해야 Database 연결이 가능합니다. |
5. 클라우드 DBMS 계정 다운그레이드/업그레이드 신청 |
1) iwinv 회원 로그인 후 콘솔메뉴 접속
2) 이용중인 DBMS 계정 목록 조회
[ 데이터 베이스 - DB 관리 ]
3) 이용중인 DBMS 계정 상세 설정
[ 계정 설정 (톱니바퀴)]
[상세정보]
- 이용중인 DBMS 계정의 신청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보수정]을 누를 경우, 계정의 이름과 설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정보수정]에서도 신청한 도메인은 변경이 불가하며, 도메인 변경을 원하실 경우, 서비스를 새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3. 클라우드 DBMS 계정 디스크 사용량 확인
[디스크 사용량]
- 선택한 DBMS 계정의 디스크 일일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검색] 버튼을 이용하여 년/월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리소스 사용량]
- 선택한 DBMS 계정의 리소스 일일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클라우드 DBMS 계정 다운그레이드/업그레이드 신청
[다운그레이드/업그레이드]
- 서버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를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 하기] 버튼을 통해 업/다운그레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요금은 일간 요금제로 계산되며, 변경일 서비스 요금은 가격이 높은 상품 가격으로 계산됩니다.
예) 업그레이드 시, 업그레이드 상품 가격으로 계산됨
예) 다운드레이드 시, 다운드레이드 전 상품 가격으로 계산됨
※ 업/다운로드 진행 시 DB 재시작으로 인해 1~2분가량 순단현상 발생,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 1일 1회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우측 상단 [서비스 관리] 버튼을 통해 이용중인 클라우드 DBMS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중인 DBMS 목록에서 클릭할 경우, 설정하고자 하는 계정을 좌측에서 선택한 후, [서비스 관리] 에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삭제하기
- 해당 클라우드 DBMS 계정이 삭제됩니다.
- 계정 삭제 시,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오니 중요한 자료는 반드시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2) 데이터베이스 재시작
- 해당 클라우드 DBMS 계정이 재시작됩니다.
- 안전을 위하여 주의사항 숙지 후 [재시작] 기능을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데이터가 유실될 수 있으니 중요한 자료는 반드시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 데이터베이스 재시작 시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재시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재시작 후, 5분 이내 정상 표시가 되지 않는 경우 기술지원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회원 비밀번호를 재차입력한 후 [재시작] 버튼을 누르면 재시작이 진행됩니다.
- 재시작 기능 실행 시, Health Check 부분이 Restarting 으로 바뀝니다.
- 재시작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Health Check 부분이 다시 Running으로 바뀝니다.
DB 접근이 필요한 Client Ip 를 IWINV 서비스 관리콘솔의 [허용ip] 설정 항목에 등록해야 Database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기 매뉴얼을 참고하시어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 클라우드 DBMS 허용 ip 설정하기 매뉴얼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