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기능
히스토리 기능은 관리콘솔 (console.iwinv.kr) 에서 사용자가 한 행동에 대한 기록 (LOG) 이며 최대 1년까지 보관이 된다.
서비스를 신청, 삭제, 변경 하는 '사용자의 행동' 과 '사용자의 서비스 상태' (이용요금 미납, 결제, 서비스 중지 등...) 의 상태들도 함께 남는다.
누군가 나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한 행동들도 다 남게 되므로 필수적으로 한번씩 로그인하여 확인 하는것이 좋다.
각 서비스별로 '서버', '컨텐츠', '솔루션', '계정', '도메인', 'DNS' 총 6개의 히스토리가 있으며 6개를 모두 합쳐서 보여주는 통합 History 도 있다.
[history 기능 위치] 각 서비스 별 좌측 제일 하단에 위치
히스토리 기록은 삭제하거나 수정 할 수 없다. (사용자는 단순히 보기 기능만 사용 가능)
히스토리 (history) 에 남는 내용들
서비스 미납으로 인한 상태 변환
• 서비스 정지 • 서비스 삭제 • 서비스 정상화 |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태 변화
• 서비스 신청 (생성) • 서비스 해지 (삭제) • 서비스 연장 • 서비스 복구 • 서비스 초기화 • 서비스 상품 (사양) 변경 |
포트 모니터링 & 리소스 모니터링
• 등록한 포트 에러로 인한 알람 내역 • 지정된 임계치를 높은 경우 에러 알람 내역 |
가상서버
• 운영체제 재설치 내역 • 파워 ON / OFF / RESET 내역 • 이미지 생성 / 삭제 내역 • 추가 디스크 Attach / Detach 내역 |
로드밸런서
• 서버 추가 • 서버 삭제 |
오토스케일
• 서버 생성 / 삭제 • 오토스케일 전원 ON / OFF / RESET |
정보변경 및 그 외 부분
• 비밀번호 변경 • 서비스 기능 적용 / 해제 • 사용자에게 발송한 알람 내역 |
히스토리 기능은 사용자의 서비스 장애나 문제 발생시 원인 파악시에도 근거가 되는 자료이므로 한번씩 로그인 하여 확인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