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요금 확인 & 결제

요금 결제 프로세스

   

회원가입과 본인인증 및 신용카드 등록까지 완료하면 사용자는 바로 iwinv 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회원가입과 신용카드 등록은 '서비스 이용 가이드' 문서를 참고하면 자세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다.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한 요금은 다음달 1일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일괄적으로 자동결제가 되는데 선불제 상품 (도메인, SMS, 라이센스 비용) 을 제외하고는

한달 전에 이용한 모든 서비스 요금이 매월 1일에 자동 결제되는 후불제 요금 방식이다.

 

 

 

서비스 절차 및 결제 프로세스 


 

 

1.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등록과 신용카드 등록

 

 

2. 서비스 신청 및 이용

 

 

3. 결제요청 (매월 1일)

• 지난달 서비스 요금을 이번달 1일 오전에 청구 및 자동 결제를 시도한다.

• 정상적으로 결제된 사용자는 계속 서비스가 지속된다.

• 결제가 되지 않을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결제 관련 정보를 발송한다.

 

∗ 매월 1일 정상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 메세지를 받은 사용자는 아래 서비스 정지나 해지와는 상관없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4.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2일, 3일 결제 재시도 

• 1일 결제가 이뤄지지 않는 사용자의 서비스 요금을 2일과 3일에 결제를 재시도 한다.

• 결제가 되지 않을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결제 관련 정보를 발송한다.

 

∗ 2,3 일째에도 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사용자는 신용카드 회사에 결제가 안됨을 문의하거나

  '신용카드 관리' 문서를 참고하여 다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서비스 정지가 되지 않는다. 

 

 

 

5. 서비스 정지 (매월 4일 ~ 9일)

• 결제 재시도일까지 결제가 되지 않으면 매월 4일 (00:01) 부터 서비스 정지가 되며 사용자의 모든 서비스는 중지된다.

• 결제가 되지 않을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결제 관련 정보를 발송한다.

• 모든 서비스가 정지 (중지) 됨

∗ 후불제 서비스만 서비스가 종료되며 선불제 서비스는 이미 비용이 납부되었으므로 서비스는 정지하지 않는다.

 

 

6. 서비스 해지 (매월 10일)

• 결제일 (1일) 로 부터 9일이 지나도 응답이 없거나 결제가 되지 않으면 사용자의 서비스를 삭제한뒤 해지 처리를 진행한다.

• 결제가 되지 않을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결제 관련 정보를 발송한다.

• 모든 서비스가 해지 (삭제) 됨

∗ 서비스 해지는 사용자의 신청한 서버 (서비스) 나 안에 있는 데이터가 삭제되니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 선불제 서비스 (미리 비용을 납부함) 또한 서비스 해지에서는 삭제하지 않는다.

 

 

7. 추심절차 진행 (매월 28일 ~ )

• 결제일 (1일) 로 부터 결제일(28일)  까지 사용자 미납요금에 따른 법적 추심이 진행된다.

• 신용카드 결제 시도가 종료되며 추심 절차 진행에 따른 LMS 문자 발송  

 

 

NOTE 

서비스 자동 결제 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3시에 자동 결제가 진행된다.

 

 

 

그외 이용 요금 계산 산정 방식


 

 

서비스 사용기간 산정은 사용자의 서비스가 '서비스중' 일때만 계산된다

• 미납으로 인한 서비스 중지나 해지 상태에서는 서비스 이용요금이 책정되지 않는다.

 

 

 

일일요금제에서 서비스 이용요금 산정 방식

• 서비스 신청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요금이 1일이 책정되고 신청한날 23:59 까지 1일의 요금제가 책정됨

• 다음날 00:01 분 ~ 23:59 까지가 2일의 이용요금이 책정됨

 

 

 

추가적으로 소숫점 이하 요금은 올림 계산되며 최소단위는 1원이다.

• 15,328.6원이 나왔다. 그러면  15,329원으로 올림하여 청구한다.

• 서비스가 여러개인 경우 각 서비스를 다 더해서 나중에 올림하는게 아니라 각각 올림계산 한다음 합산하는 방식이다.

 

 

IWINV 전반적인 요금 정책에 대한 설명은 'IWINV 트래픽 요금 정책' 안내 페이지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