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 결제 프로세스
회원가입과 본인인증 및 신용카드 등록까지 완료하면 사용자는 바로 iwinv 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회원가입과 신용카드 등록은 '서비스 이용 가이드' 문서를 참고하면 자세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다.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한 요금은 다음달 1일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일괄적으로 자동결제가 되는데 선불제 상품 (도메인, SMS, 라이센스 비용) 을 제외하고는
한달 전에 이용한 모든 서비스 요금이 매월 1일에 자동 결제되는 후불제 요금 방식이다.
서비스 절차 및 결제 프로세스
1.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등록과 신용카드 등록
2. 서비스 신청 및 이용
3. 결제요청 (매월 1일)
• 지난달 서비스 요금을 이번달 1일 오전에 청구 및 자동 결제를 시도한다. • 정상적으로 결제된 사용자는 계속 서비스가 지속된다. • 결제가 되지 않을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결제 관련 정보를 발송한다. |
∗ 매월 1일 정상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 메세지를 받은 사용자는 아래 서비스 정지나 해지와는 상관없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4.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2일, 3일 결제 재시도
• 1일 결제가 이뤄지지 않는 사용자의 서비스 요금을 2일과 3일에 결제를 재시도 한다. • 결제가 되지 않을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결제 관련 정보를 발송한다. |
∗ 2,3 일째에도 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사용자는 신용카드 회사에 결제가 안됨을 문의하거나
'신용카드 관리' 문서를 참고하여 다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서비스 정지가 되지 않는다.
5. 서비스 정지 (매월 4일 ~ 9일)
• 결제 재시도일까지 결제가 되지 않으면 매월 4일 (00:01) 부터 서비스 정지가 되며 사용자의 모든 서비스는 중지된다. • 결제가 되지 않을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결제 관련 정보를 발송한다. • 모든 서비스가 정지 (중지) 됨 |
∗ 후불제 서비스만 서비스가 종료되며 선불제 서비스는 이미 비용이 납부되었으므로 서비스는 정지하지 않는다.
6. 서비스 해지 (매월 10일)
• 결제일 (1일) 로 부터 9일이 지나도 응답이 없거나 결제가 되지 않으면 사용자의 서비스를 삭제한뒤 해지 처리를 진행한다. • 결제가 되지 않을시 사용자가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결제 관련 정보를 발송한다. • 모든 서비스가 해지 (삭제) 됨 |
∗ 서비스 해지는 사용자의 신청한 서버 (서비스) 나 안에 있는 데이터가 삭제되니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 선불제 서비스 (미리 비용을 납부함) 또한 서비스 해지에서는 삭제하지 않는다.
7. 추심절차 진행 (매월 28일 ~ )
• 결제일 (1일) 로 부터 결제일(28일) 까지 사용자 미납요금에 따른 법적 추심이 진행된다. • 신용카드 결제 시도가 종료되며 추심 절차 진행에 따른 LMS 문자 발송 |
NOTE
서비스 자동 결제 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3시에 자동 결제가 진행된다. |
그외 이용 요금 계산 산정 방식
서비스 사용기간 산정은 사용자의 서비스가 '서비스중' 일때만 계산된다
• 미납으로 인한 서비스 중지나 해지 상태에서는 서비스 이용요금이 책정되지 않는다. |
일일요금제에서 서비스 이용요금 산정 방식
• 서비스 신청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요금이 1일이 책정되고 신청한날 23:59 까지 1일의 요금제가 책정됨 • 다음날 00:01 분 ~ 23:59 까지가 2일의 이용요금이 책정됨 |
추가적으로 소숫점 이하 요금은 올림 계산되며 최소단위는 1원이다.
• 15,328.6원이 나왔다. 그러면 15,329원으로 올림하여 청구한다. • 서비스가 여러개인 경우 각 서비스를 다 더해서 나중에 올림하는게 아니라 각각 올림계산 한다음 합산하는 방식이다. |
IWINV 전반적인 요금 정책에 대한 설명은 'IWINV 트래픽 요금 정책' 안내 페이지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