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

웹호스팅 비밀번호 변경

 

웹호스팅 서비스는 'IWINV 계정' 과는 별도의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 가 생성되며 웹호스팅내에서만 사용되는 계정이다.

웹사이트 자료를 업로드 할때 사용되는 'FTP 계정' 과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데 사용되는 'DB 계정' 두가지이다.

 

일반적으로 계정이라고 함은 'ID 와 비밀번호' 한쌍을 일컬어 하나의 계정이라고 하는데

웹호스팅에서는 '계정 ID' 라고 통합해서  'FTP ID' 와 'DB ID' 를 하나의 계정 ID 로 관리하며 비밀번호는 FTP 비밀번호, DB 비밀번호 서로 다르게 지정한다.

 

 

 

사용자는 FTP 비밀번호와 DB 비밀번호를 각각 변경 할 수 있는데 관리콘솔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관리콘솔 (console.iwinv.kr) -웹 호스팅/메일 -  웹호스팅 관리 - 서비스 관리  (계정 비밀번호 수정)

 

password

 

 

변경하고자 하는 웹호스팅 계정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오른쪽 컨트롤 메뉴에서 '계정 비밀번호 수정' 을 선택한다.

 

 

 

1. 변경하고자 하는 계정 ID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후 IWINV 비밀번호를 입력 한 후 '비밀번호 수정' 클릭

password1

 

 

 

2. FTP 비밀번호 수정이 신청되었다.

password2

 

 

 

3. 동일한 방법으로 DB 비밀번호를 변경 할 수 있다. 입력후 '비밀번호 수정' 버튼 클릭

password3

 

 

 

4. DB 비밀번호 변경 신청이 완료되었다.

password4

 

 

 

위와 같이 IWINV 비밀번호만 알고 있어도 웹호스팅 계정의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하다.

 

 

변경후에는 변경한 비밀번호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보는것이 좋다.

 

 

 

비밀번호 변경후 웹사이트가 열리지 않는 증상 해결

1. 비밀번호를 참조하는 설정과 파일이 존재하는 경우 열리지 않는 증상 발견되며, 해당 설정 및 파일을 찾아서 변경한 비밀번호로 설정해야 한다.

2. 긴급하거나 임시 조치로는 원래 사용하던 비밀번호로 다시 변경하는 방법이 있다.

 

 

 

비밀번호는 최대한 주기를 짧게 해서 사용하는게 보안상 좋다. (1개월 혹은 3개월 마다 비밀번호 변경 권고)

 

비밀번호 변경후 발생되는 문제점중 해결이 힘든 부분이 있다면 온라인 기술지원 요청을 통해 점검 및 해결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