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

송상근 에반젤리스트

웹호스팅 트래픽 초기화

 

웹호스팅 서비스는 '정액제' 상품인 경우는 하루에 사용 가능한 트래픽 데이터량이 제한되어 있다.

현재 20원 (정액제) 상품의 경우 하루 10Gbyte 트래픽 사용량을 초과시에 서비스가 차단되게 되어 있다.

 

정액제 상품의 경우 트래픽 10Gbyte 내에서 사용한다면 저렴하게 이용가능한 상품이지만 단점은 10Gbyte 이상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가 차단되어

서비스가 불가능한점이 있다.

 

웹호스팅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 '트래픽' 부분을 참고하면 최신 설명 페이지를 참고 할 수 있으며 관리콘솔에서 서비스 신청할때에도 무제한, 정액제, 종량제 서비스가

있으니 유심히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웹호스팅 요금제 설명]

무제한 :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상품

정액제 : 하루 트래픽을 정해놓고 그 이상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를 차단함 (사용자가 관리콘솔에 로그인하여 차단해제를 해야 함)

종량제 : 하루 트래픽이 정해놓고 그 이상 사용하는 경우 차단하지는 않으나 사용한 만큼 비용을 더 지불하는 서비스

 

 

[www.iwinv.kr 웹호스팅 상품 설명 페이지]

 

 

 

[관리콘솔 서비스 신청 페이지]

초기화2

 

 

 

만약 일일 트래픽을 모두 사용하게 되면 사용자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은 안내 페이지 문구가 출력되며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

webstop

 

 

우선 사용자의 웹 사이트가 오픈되지 않는 상태이므로 트래픽 초기화를 진행해야 사이트가 다시 열리게 된다.

 

 

관리콘솔에 로그인한후 아래 경로로 이동한다.

관리콘솔 (console.iwinv.kr) - 계정 - 웹호스팅 - 계정관리 - 컨트롤 메뉴 (트래픽 초기화) 선택

바로가기 : http://console.iwinv.kr/web

 

 

관리콘솔 상단 정보창에서 차단된 웹호스팅 계정을 선택한 후 오른쪽 상단에 컨트롤 메뉴에서 '트래픽 초기화' 를 선택한다.

  

트래픽 초기화가 완료되면 현재 시점부터 트래픽 사용량이 '0 gbyte' 로 초기화 되며 초기화 비용 500원은 다음 월 결제에서 자동 청구 된다.

 

종종 트래픽 초기화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한다면 홈페이지에 방문자가 늘었거나 외부로 부터 해킹 시도, 검색봇의 잦은 크롤링 등의 이유가 있다.

 

방문자가 증가한 경우라면 '무제한 상품' 으로 신청후 사이트 이전이 필요하며, 해외에서의 해킹시도 및 검색 BOT 에 대한 차단은 '웹 접속차단 관리' 기능에서

접근제어(차단)가 가능하다. 그 외 원인을 찾을수 없다면 '온라인 기술지원 요청' 을 신청하여 서버 점검을 받는것이 좋다.

 

 

 

NOTE

• 웹호스팅 트래픽 초기화는 일 2회까지만 가능하다.

• 트래픽 초기화 이후 위 트래픽 초과 안내 메세지가 계속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웹 브라우저 (익스플로러, 크롬 등) 캐시 삭제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