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버

서버 접속 확인

 

iwinv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 중 설정한 서버에 모니터링 알림문자를 받았거나, 

사용중인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를 통해 증상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본 매뉴얼은 서비스 접속 및 포트를 체크하여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드립니다.


 

 

1. ping 체크

ping 서버아이피

※ 'Ping' 명령어는 네트워크 장비느 호스트간 통신을 확인하는 명령어입니다.   

 

check1

"64 bytes from 아이피: icmp_seq=1 ttl=58 time=2.59 ms" 와 유사한 메세지를 확인하셨다면 네트워크는 문제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nmap 포트 체크 (nmap 사용법)

nmap 서버아이피

※ 'nmap'은 서버의 열려있는 포트를 스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filtered'은 중간 방화벽 또는 서버 내 방화벽에서 차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ssh 접속 확인 (putty로 서버 접속하기)

putty 실행

※ 'Putty' 프로그램을 통해 서버에 원격접속하여 증상 및 원인을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습니다. 

 

 

 

4. 콘솔 서비스 (콘솔사용법)

위 방법으로도 확인이 되지 않을시 관리콘솔 (console.iwinv.kr) 에 접속하여 콘솔 서비스를 통해 서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소개드린 방법으로 체크가 되지 않는경우 리부트(reboot)를 진행하는 방법이 있으며,

해결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기술 지원' 신청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fi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