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해지 (미납)
iwinv 서비스는 매월 1일 이용요금에 대한 정기 자동 결제가 이뤄진다.
1~3일간 자동 결제가 되지 않으면 4일째 서비스 정지가 되며 6일이 더 경과하면 10일째 사용자의 모든 서비스를 삭제하고 해지 처리를 진행한다.
선결제 상품 (도메인, SMS) 를 제외한 모든 서버 및 서비스가 삭제되며 해지상태에서 결제를 한다고 하더라도 데이터 복구는 어렵다.
간혹 백업 이미지나 백업본 파일이 존재한다면 복구가 가능할 수도 있으나 100% 전과 동일한 환경으로는 복구가 불가능하다.
서비스 해지 (매월 10일 ~ )
• 서비스 정지 상태에서 6일이 더 경과하면 모든 서버 및 서비스 삭제하고 서비스 해지 절차 진행 |
서비스 미납으로 인한 추심안내 (매월 14일 ~ )
• 사용자에게 이용 요금 결제 요청 메일과 안내 • 사용자 결제 독촉 및 추심 절차 진행 |
서비스 해지에 따른 서비스 상태 변화
서비스 해지 | 서비스 해지에서 다시 시작 |
가상서버 : OS 삭제, 아이피 삭제 로드밸런서 : 로드밸런서 설정 삭제 오토스케일 : 오토스케일 서버 및 설정 삭제 추가디스크 : 삭제 모든 서비스 : 삭제 도메인 : 해당 사항 없음 대시보드 : 신용카드 변경, 결제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메뉴 접근 차단 |
가상서버 : 복구 불가 로드밸런서 : 복구 불가 오토스케일 : 복구 불가 추가디스크 : 복구 불가 모든 서비스 : 복구 불가 도메인 : 해당 사항 없음 대시보드 : 메뉴 접근 차단 (자동 복구) |
∗ 데이터 백업본 및 이미지 백업본이 있다면 온라인 기술지원 요청을 통해서 복구 요청할 수 있다. (100% 동일한 환경으로는 복구 불가능)
서비스 해지 절차까지 진행된 서비스는 삭제되었으므로 백업본이 있는 상황에 한하여 온라인기술지원 요청을 통해 복구를 시도할수 있으나
해지전과 동일한 상태로는 복구가 불가능하다.
상황에 따라 미납된 이용요금을 결제하고 나서 새로운 서비스에 백업본을 가지고 복구를 하는것이 빠를수 있다.
관련링크
• 서비스 정지 (https://help.iwinv.kr/manual/read.html?idx=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