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메일 서비스를 Windows Live 메일 에서 이용하기
아웃룩의 경우 ms 오피스를 구입해야 사용 할 수 있는 패키지로 기존 사용자들은 설치 하여 계속 이용을 하고 있으나, 신규 사용자들은 아웃룩을 다운 및 설치 할 수 없다. 본 매뉴얼 에서는 ms오피스의 아웃룩이 아닌 라이브메일설치를 안내 하고 있는 점을 참고 하여야 한다. 아웃룩 역시 라이브 메일 설정이 동일 하므로 해당 메뉴얼을 통하여 이용이 가능 하다. 해당 패키지가 설치 된 윈도우 환경은 Windows Server 2008 이다. |
웹메일 서비스를 오피스 아웃룩(Office Outlook)에서 이용하기 // 윈도우 라이브메일 포함
라이브메일 설치
1. 라이브메일 다운 받기 아래의 url로 접속 하여 라이브메일 패키지 파일을 다운 받는다. |
2. 설치
현재 필요한 패키지는 "메일" 패키지이므로 "메일"을 선택 하여 설치를 진행 한다. |
설치 진행을 따라 하다보면 위와 같이 설치 완료가 나온다. |
2. 메일 설정 ( 수/발신 가능한 설정 )
설치가 완료 되었으며, "Windows Live 메일"을 찾아 실행
"Windows Live 메일"을 실행 하여 위 사진과 같이 "계정@" 를 찾아 클릭 한다. |
"메일주소" 에는 IWINV에서 할당 받은 "계정@도메인" 형식의 문구를 입력 한다. "암호" 에는 IWINV에서 할당 받은 "계정@도메인"의 비밀번호를 입력 한다. "보낸 메세지의 표시 이름" 에는 메일 발송시에 해당 메일의 수신자에게 표시되는 이름이다. |
빨간 칸에 있는 부분처럼 입력 후 다음 클릭을 하게 되면 live mail 에서 보내기 받기를 할 수 있는 모든 설정은 완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