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서비스

정해홍 에반젤리스트

SMS 호스팅 FAQ

해당 메뉴얼은 FAQ에 대한 기본 안내 메뉴얼이다.

SMS호스팅을 이용 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질물 하게 될 내용이므로 호스팅 이용시 참고 하면 도움이 된다.

 

FAQ


 

Q. 조직아이디는 어디에서 사용되나요?

A. SMS를 발송 하기위해서는 발신 IP를 하나이상 저장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IP에서는 메세지 발송이 되지 않는다. 때문에 조지아이디를 추가 하여 SMS 메세지 발송을 할 수 있게 사용이 된다.

 

Q. 문자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A. 문자가 발송이 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여러가지가 될 수 있다.

첫째. 발신번호 등록이 되지 않았을 경우(조직 아이디 추가가 되지 않았을 경우도 포함)

둘째. api를 이용 하고 있다면, 현재 api정상적으로 작동 중인지 점검 해보아야 한다.

셋째. 웹연동형의 경우 sms 웹 연동 패스워드가 일치하는지 확인 하여야 한다.

넷째. 모듈형의 경우 마찬가지로 지정 되어 있는 패스워드를 점검 해보아야 한다.

 

Q. 문자 수신이 지연되어 수신 됩니다.

A. 통신사(KT크로샷)측 또는 IWINV SMS서버에 문자 발송량(설날과 같은 이벤트가 많은 날)이 많게 되면 지연 현상이 발생 될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된다.

 

Q. 요금제 변경을 하게 되면 기존 결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A. 요금제 변경은 기존 요금제의 남은 금액을 뺀 금액만 결제(이후 요금제 금액 결제

A. 상위 요금제로 변경 가능

A. 하위 요금제로의 변경은 서비스 삭제 후 다시 신청

A. 직접 충전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남은금액이 10% 미만인 경우 자동 결제(충전)가능.

 

Q. 발신 번호 등록시 전화가 오지 않습니다.

A. 발신번호는 휴대폰 번호 또는 집전화 번호 같이 단일 번호로만 등록이 가능하다. ARS안내 맨트가 나온 후 사내 번호를 눌려 연결 되는 형식의 번호는 일반 수신이 되지 않으므로 번호가 오지 않을 수 있다. 이때, 이용자는 발신번호 예외 전화 번호로 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 방법은 메뉴얼에 나와 있으니 참고 하면 된다.

 

Q. 특정 휴대폰으로 문자가 발송 되지 않습니다.

A. 각각의 통신사 별로 휴대폰 스팸 필터가 다르므로 olleh의 경우 olleh홈페이지로 접속 하여 마이메뉴에서 스팸 설정 메뉴를 통해 스팸메세지 함을 열어 보면 핸드폰에서 보이지 않는 문자가 해당 사이트에서 차단 되어 저장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SKT와 U+도 동일 하므로 만일, 특정 휴대폰으로 문자가 발송 되지 않는 다면 발송 되지 않는 이용자가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스팸 관련 문의를 하여 확인 해야 한다.

 

Q. 대량 문자 발송시 처리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A. 대량 문자 발송 후 상대방으로 수신이 되기 까지 약 1분에서 3분내로 수신 받을 수 있다.

 

Q. 서버 IP가 변경 되었습니다. 어디서 변경을 해줘야 하나요?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