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클라우드

한정훈 에반젤리스트

화상회의시스템(BBB) 시작하기

*신청전 주의사항)

본 서비스의 경우 IP주소만을 제공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반드시 도메인을 사용하시어 접속해야만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메인은 직접 연결작업을 하시거나 유료 작업의뢰를 통해 연결이 가능합니다

 

1. 신청한 서비스 확인하기   

관리콘솔 - 서버 - 서버관리 

바로가기 http://console.iwinv.kr/instance/

 서비스 선택후 상세정보에서 서버 공인 IP 확인  

 

 bbb_u_1f

 

 

 

2. 인터넷 브라우저 (ex. 파이어폭스 ) 주소창에 1에서 확인한 BBB 서버 공인 IP 입력. 

 

 

 

 

3.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고 Join 을 클릭해 접속합니다. 

 

 

 

 

 

4. 회의 참석 방식을 선택 합니다.  마이크도 사용하는 경우 Microphone , 듣기만 할 경우 Listen Only 를 선택. 

 

 

 

 

5.  Listen Only 를 선택한 경우 사용자 윈도우의 본인 아이디 옆에 헤드셋 아이콘이 나타나며 사용 준비가 완료됩니다. 

 

 

 

 

6. Microphone을 선택한 경우 사용할 마이크 확인, 선택 후 '선택한 장치 공유' 클릭.   

 

 

7.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뜰 경우 Yes 클릭. 다음으로 진행. 

 

 

 

 

7. 카메라 및 마이크 엑세스 '허용' 클릭.  

 

 

 

 

8.  사용할 마이크를 선택 음량을 테스트해서  Gain 값 조절후 Next 클릭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9. 헤드셋 테스트후 '' 클릭 

 

 

 

 

10.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사용자 윈도우 본인 아이디 옆에 마이크 아이콘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말을 하고 있을때 해당 아이디의 마이크 아이콘 주변이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해서 음소거 음소거 해제 가 가능합니다.  

 

 

 

 

질문 및 제안하기

댓글 0

댓글 내역이 없습니다.

댓글 더 보기 첫 댓글 맨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