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 E-Mail Port 모니터링 가이드
| Port 모니터링 서비스란?
- TCP 프로토콜을 이용한 방법으로 고객이 서비스 하고 있는 중요한 포트를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관리자 및 사용자에게 통보하여 주는 서비스입니다.
- 고객 서버를 5분당 한번씩 체크해서 연속 세번 Disconnect 되었을 시 E-Mail, SMS 문자 전송이 이뤄집니다.
| 서버호스팅 & 가상서버 & 코로케이션 사용자
1. 서버호스팅 & 가상서버 사용자
- 모든 IP가 cloudv.kr DB에 존재합니다.
- 서비스중인 IP 를 등록해서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코로케이션 사용자
- 모든 IP 가 cloudv.kr DB 에 존재하지 않고, 대표 IP 만 DB 에 존재합니다.
- 모니터링 등록을 위해서 사용중인 IP 를 온라인 기술지원으로 추가 요청을 합니다.
- 요청 받은 IP 를 검사한 후 승인하면, IP 가 추가되고,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SMS 모니터링 페이지 이동
cloudv.kr 에서 로그인 합니다.
순서대로 사용자 페이지 -> 무료 기능 안내 -> SMS 모니터링 설정으로 이동
| SMS 모니터링 설정
1. 서버호스팅 & 가상서버 사용자
1) 포트 모니터링 리스트
- HOST : 모니터링 중인 IP
- PORT : 모니터링 중인 포트
- Mail : 설정한 메일 주소
- 핸드폰 : 설정한 핸드폰 번호
- 알림(Mail/SMS) : 메일 및 핸드폰에 대한 알람 여부
- 관리 : 등록된 담당자의 정보 변경 및 로그, 삭제 가능
- 수정 : 포트, MAIL 발송, SMS 발송을 수정
- 삭제 : 해당 IP를 모니터링 서버에서 삭제 (재등록가능)
- 로그 : 현재까지의 Disconnect 에러를 년/월/일 별로 출력
2) 포트 모니터링 등록
- 리스트에서 사용할 IP를 선택 후 등록하기 클릭
- MAIL : @를 포함하여 정확하게 기입
- 핸드폰 : "-" 을 꼭 기입하여야 합니다. ("-" 을 넣지 않으면 SMS 발송이 안됩니다.)
- PORT : ","로 구분하여 최대 3개까지 입력가능
ex) 21,22,25 등
- Mail 발송 여부 : 메일 발송 여부 선택
- SMS 발송 여부 : 문자 발송 여부 선택
3) 수정 및 삭제
- 수정 : 신규 등록과 동일하게 진행
- 삭제 : 추가된 모니터링 항목이 삭제
4) 로그
- 날짜를 클릭하면, 연간, 월간, 일간, 시간 별로 데이터 확인 가능
- 모니터링 상세 페이지에서 고객 서버 포트 연결 실패 메시지 확인 가능
- SMS 전송 개수 확인 가능
로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로케이션 사용자' 에서 설명
2. 코로케이션 사용자
1) 포트 모니터링 리스트
- HOST : 모니터링 중인 IP
- PORT : 모니터링 중인 포트
- Mail : 설정한 메일 주소
- 핸드폰 : 설정한 핸드폰 번호
- 알림(Mail/SMS) : 메일 및 핸드폰에 대한 알람 여부
- 관리 : 등록된 담당자의 정보변경 및 로그, 삭제 가능
- 수정 : 포트, MAIL 발송, SMS 발송을 수정함
- 삭제 : 해당 IP를 모니터링 서버에서 삭제 (재등록가능)
- 로그 : 현재까지의 Disconnect 에러를 년/월/일 별로 출력
2) 코로케이션 IP 추가 요청
- 코로케이션 서비스의 경우 대표 IP만 존재합니다.
- 추가 IP의 경우 '온라인 기술지원'으로 신청 해주셔야 등록이 됩니다.
3) 포트 모니터링 등록
- MAIL : @를 포함하여 정확하게 기입
- 핸드폰 : "-" 을 꼭 기입하여야 함니다. ("-" 을 넣지 않으면 SMS 발송이 안됩니다.)
- PORT : "," 로 구분하여 최대 3개까지 입력가능
ex) 21,22,25 등
- Mail 발송 여부 : 메일 발송 여부 선택
- SMS 발송 여부 : 문자 발송 여부 선택
4) 수정 및 삭제
- 수정 : 신규 등록과 동일하게 진행
- 삭제 : 추가된 모니터링 항목이 삭제
5) 로그
- 날짜를 클릭하면, 연간, 월간, 일간, 시간 별로 데이터 확인 가능
- 모니터링 상세 페이지에서 고객 서버 포트 연결실패 메시지 확인 가능
- SMS 전송 개수 확인 가능
| 주의사항
1) 고객 서버에 방화벽이 설정되어 모니터링이 되지 않을 경우
- 포트 모니터링 서버 115.68.62.115 를 고객 서버의 방화벽의 INPUT 정책 혹은 FORWARD 의 SOURCE IP 에 해당 IP (115.68.62.115) 를 등록시켜 주면 됩니다.
2) 사용하시다가 불편한 점이 있으시거나 Bug 발생시 https://cloudv.kr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거나, '온라인 기술지원' 을 요청해주시면, 신속히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