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Chrome 80) 업데이트에 따른 결제 이용 안내
스마일서브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의 안전하고 원할한 서비스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당사 홈페이지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 (Chrome 80)의 변경된 쿠키정책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내용 : Chrome 80 SameSite Cookie 정책 변경
- 업데이트 날짜 : 2020년 2월 4일
다만, 크롬 80 업데이트 적용 이후 당사 사이트에서 일부 고객분들의 결제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크롬을 이용하여 결제하시는 고객께서는 결제 실패시 조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크롬 브라우저 결제 실패 시 조치 방법
ㄱ. 크롬 주소 입력란에 “chrome://flags” 입력
ㄴ. 검색창에 "samesite" 검색
ㄷ. 검색 결과에서 아래 항목을 "Disabled"로 변경
- SameSite by default cookies
- 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
ㄹ. 하단의 "Relaunch" 버튼 클릭
ㅁ. 스마일서브의 서비스 사이트 접속 후 결제 진행
#2. 세션 오류
발생사유: 서버와 단말(PC, 스마트기기)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
▶ 스마트기기
ㄱ. 인터넷 설정에서 캐시 및 쿠키 삭제
ㄴ. 어플 다운받아서 진행 시 어플 삭제/부팅후 어플 재다운받아 결제합니다.
ㄷ. Wifi 사용시 LTE로 변경 후 진행합니다.
ㄹ. 네이버나 다음 어플에서 사이트 검색해서 이용 중인 경우,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또는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인터넷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주소를 바로 입력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 PC의 경우
ㄱ. 익스플로러 새창 실행 후 메뉴->인터넷옵션->삭제 클릭 후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
ㄴ. 바이러스프로그램(알약,V3,툴바 등) 종료 및 호환성보기설정(dacom.net / lgdacom.net / uplus.co.kr)
ㄷ. 위 내용 진행 시에도 동일 현상 시 30분 후 재결제를 진행합니다.
** 위 결제 관련 내용은 크롬 브라우저에 한하므로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결제 이용에 영향이 없습니다.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