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요금 확인 & 결제

김영찬 에반젤리스트

구글 크롬 브라우저(Chrome 80) 업데이트에 따른 결제 이용 안내

스마일서브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의 안전하고 원할한 서비스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당사 홈페이지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 (Chrome 80)의 변경된 쿠키정책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확인]

 

다만, 크롬 80 업데이트 적용 이후 당사 사이트에서 일부 고객분들의 결제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크롬을 이용하여 결제하시는 고객께서는 결제 실패시 조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크롬 브라우저 결제 실패 시 조치 방법

ㄱ. 크롬 주소 입력란에 “chrome://flags” 입력

ㄴ. 검색창에 "samesite" 검색

ㄷ. 검색 결과에서 아래 항목을 "Disabled"로 변경

     - SameSite by default cookies

     - 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

ㄹ. 하단의 "Relaunch" 버튼 클릭

ㅁ. 스마일서브의 서비스 사이트 접속 후 결제 진행

 

#2. 세션 오류

발생사유: 서버와 단말(PC, 스마트기기)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

▶ 스마트기기

ㄱ. 인터넷 설정에서 캐시 및 쿠키 삭제

ㄴ. 어플 다운받아서 진행 시 어플 삭제/부팅후 어플 재다운받아 결제합니다.

ㄷ. Wifi 사용시 LTE로 변경 후 진행합니다.

ㄹ. 네이버나 다음 어플에서 사이트 검색해서 이용 중인 경우,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또는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인터넷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주소를 바로 입력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 PC의 경우

ㄱ. 익스플로러 새창 실행 후 메뉴->인터넷옵션->삭제 클릭 후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

ㄴ. 바이러스프로그램(알약,V3,툴바 등) 종료 및 호환성보기설정(dacom.net / lgdacom.net / uplus.co.kr)

ㄷ. 위 내용 진행 시에도 동일 현상 시 30분 후 재결제를 진행합니다.

 

** 위 결제 관련 내용은 크롬 브라우저에 한하므로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결제 이용에 영향이 없습니다. **

 

'결제 실패 시 조치 방법' 안내 페이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