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스토리지

iwinv Object Stroage API 가이드 - Container(Bucket)

 

 Container (컨테이너)


 
세부내용은 아래 Swift API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wift API V1 https://docs.openstack.org/api-ref/object-store/

 

 

 

컨테이너 생성

컨테이너는 데이터를 저장 하기위한 기본조건이며 데이터를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1개 이상의 컨테이너를 생성후 이용하여야 합니다.

컨테이너 이름은 중복이 허용되지 않는 고유한 값이며 아래 유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UT 요청을 보내면 입력된 컨테이너 문자열이 생성되며 계정당 컨테이너수는 최대 1,000개로 제한됩니다.

제한된 컨테이너수 이상을 원할경우는 온라인 기술지원을 통해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컨테이너명 유의사항

컨테이너의 이름은 고유한 이름으로 최소 3바이트에서 최대 255바이트까지 가능합니다. (영어/숫자:1바이트, 한글: 3바이트)

컨테이너의 이름은 소문자, 숫자 및 마침표(.), 언더라이(_), 하이폰(-)이 사용가능하며 시작과 끝은 반드시 소문자 또는 숫자여야 합니다. 

디렉토리 혹은 폴더와 비슷한 개념으로 서로 다른 사용자와의 중복할 수 없고 고유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계정내에서는 최대 1,000개의 컨테이너를 지원하며 파일(오브젝트) 갯수는 무한대로 저장가능합니다. 

 

  

   

컨테이너 조회

지정한 컨테이너의 정보와 내부에 저장된 오브젝트들의 목록을 조회합니다.


  

 

컨테이너 ACLs 수정

컨테이너의 읽기 및 쓰기권한 메타데이터등을 변경하여 접근 규칙을 정의할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메타데이타(metadata) 추가 및 수정 

컨테이너에 메타 데이터를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하려면 컨테이너에 대한 쓰기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컨테이너 삭제

컨테이너를 삭제합니다. 삭제할 컨테이너는 반드시 비어있어야 합니다.

 

 

 

컨테이너 객체 버전 활성화

동일한 파일을 덮어쓰기로부터 객체를 보호할수 있습니다.

동일 객체가 업로드 되면 X-Versions-Location 에 따라 // 객체가 생성됩니다. 

컨테이너 객체 버전관리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컨테이너에 대한 쓰기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