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안내

ID, PW 찾기

 

IWINV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분실했을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분실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패스워드의 경우 노출되거나 타인이 의도적으로 변경했을 경우 '서비스 삭제' 나 '서비스 초기화'가 가능하므로

서비스에 문제가 생길수 있어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찾아 변경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 매뉴얼에서는 iwinv에서 아이디 및 패스워드 찾기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아이디, 패스워드 찾기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디 찾기 바로가기: https://www.iwinv.kr/member/forget/id/

패스워드 찾기 바로가기: https://www.iwinv.kr/member/forget/pw/

 

 

[IWINV 아이디 / 패스워드 찾기 화면]

 

 

위 화면에서 원하는 '아이디 찾기' 나 '패스워드 찾기' 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아이디 찾기'를 소개합니다. 

 

 

 

 

아이디 찾기


 

 

 

1.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이름과 이메일 및 화면에 보이는 자동가입방지 문자를 입력한 뒤 '아이디 찾기' 버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위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을 경우 아래 화면이 보이며 '아이디 받기' 버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아이디를 전송받을 매체를 선택합니다.

파란색 '발송' 버튼을 선택하면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로 아이디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패스워드4

 

 

아이디패스워드5

 [전송 성공] 전송이 성공하면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이메일 혹은 휴대전화로 아래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면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아이디 찾기 성공]

아이디패스워드6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로 아이디 찾기 성공]

아이디패스워드7

 

 

 

 

패스워드 찾기


 

 

 

패스워드 찾기는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 혹은 이메일주소' 개인정보 입력을 요구합니다.

1.1 회원가입시 등록한 휴대전화 정보를 토대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화면입니다. 


 

 

 

1-2.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정보를 통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화면입니다. 


 

 

 

2. 위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을 경우 하단 화면이 보이며,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패스워드10

 

 

아이디패스워드5

[전송성공] 전송이 성공하면 팝업창이 열림

 

 

 

3.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를 선택한 후 하단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패스워드는 동시에 2개의 수단으로 받을 수 없으며, 전송을 누를때마다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로 패스워드 찾기 성공]

아이디패스워드11

 

 

[이메일로 패스워드 찾기 성공]

아이디패스워드12

 

 

 

 

4. 초기화가 마무리되었으면 관리콘솔에 접근하여 패스워드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패스워드13

 

  

아이디 / 패스워드 찾기 오프라인 접수

1. 온라인 문의 (1688-4849 ARS 2번 요금 관련 문의 선택) 전화 문의 

2. FAX (02-861-4879) 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사본 등 발송 

3. IWINV 담당자가 직접 아이디 발송 혹은 패스워드를 초기화한후 사용자의 이메일이나 휴대폰으로 문자 발송

4. 받은 패스워드를 가지고 로그인 한 후 비밀번호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