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찾기
IWINV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때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기능 이용 할 수 있다.
비밀번호의 경우는 노출되거나 다른 사람이 의도적으로 바꾼 경우 '서비스 삭제' 나 ' 서비스 초기화' 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서비스가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최대한 빨리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아서 다시 비밀번호를 바꾸는것이 보안상 안전하다.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경로는 아래와 같다.
아이디 찾기 바로가기: https://www.iwinv.kr/member/forget/id/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https://www.iwinv.kr/member/forget/pw/ |
[IWINV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화면]
위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 나 '비밀번호 찾기' 중에 원하는것을 클릭하면 되며 우선 아이디 찾기 부터 살펴보도록 한다.
아이디 찾기
1. 회원가입할때 입력했던 이름, 이메일과 화면에 보이는 자동가입방지 문자를 입력한 뒤 '아이디 찾기' 버튼 클릭한다.
2. 위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였다면 아래 화면이 보이고 '아이디 받기' 파란 버튼을 클릭한다.
3. 아이디를 전송받을 매체를 선택한다 (이메일, 휴대전화 중 선택) 파란색 '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 혹은 휴대전화로 발송된다.
[전송 성공] 전송이 성공하면 팝업창이 열림
4. 이메일 혹은 휴대전화로 아래 메세지가 온다면 아이디 찾기는 성공이다.
[이메일로 아이디 찾기 성공]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로 아이디 찾기 성공]
비밀번호 찾기
비밀번호 찾기는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 혹은 이메일주소' 개인정보 입력이 필요하다.
1.1 회원가입시 등록한 휴대전화 정보를 입력해서 비밀번호를 찾는 화면이다.
1-2.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정보를 입력해서 비밀번호를 찾는 화면이다.
2. 위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였다면 아래 화면이 보이는데, '이메일 받기' 혹은 '휴대전화' 로 받기 중 하나를 클릭한다.
[전송성공] 전송이 성공하면 팝업창이 열림
3. 이메일 혹은 휴대전화로 아래 메세지가 온다면 비밀번호 찾기는 성공이다.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로 비밀번호 찾기 성공]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성공]
∗ 비밀번호는 동시에 이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로 전송 받을수 없으며 '전송' 을 클릭할때 마다 비밀번호는 변경되어 발송된다.
4.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받으면 로그인 후 관리콘솔의 회원정보 변경으로 이동하여 비밀번호를 바로 바꿀수 있도록 한다 (바로가기)
위 방법으로 아이디나 비밀번호 찾기가 어려운 경우 아래 방법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 할 수 있다.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오프라인 접수
1. 온라인 문의 (1688-4849 ARS 2번 요금 관련 문의 선택) 전화 문의 후 2. FAX (02-861-4879) 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사본 등을 보내주면 된다. 3. IWINV 담당자가 직접 아이디 발송 혹은 비밀번호를 초기화한후 사용자의 이메일이나 휴대폰으로 문자 발송 4. 받은 비밀번호를 가지고 로그인 한 후 비밀번호를 다시 재변경 하도록 한다. |
∗ IWINV 홈페이지에서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보다 수동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처리 시간은 늦어 질 수 있음